약관/정책
십이지천2 클래식 운영정책
  • 시행일자 : 2018년 03월 29일
  • 1. 운영정책의 목적 및 의의

    1. 1-1 ㈜베가게임즈(이하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십이지천2 클래식 게임은 본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고객의 보호를 위한 정책이며, 게임 이용 중 발생하는 문제점들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 1-2 본 운영정책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본 운영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게임 접속 차단, 캐릭터 또는 계정 이용제한, 홈페이지 이용제한, 아이템 회수 등의 각종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1-3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베가게임즈 이용 약관", "베가게임즈 캐시 이용약관", "베가게임즈 개인 정보 처리 방침” "베가게임즈 청소년보호 정책"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2. GM과 의무 및 역할

    GM이란 Game Master의 약자 이며'십이지천2클래식'의 올바른 운영과 서비스를 위해 적절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1. 2-1 GM은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돕고, 운영정책을 실질적으로 이행합니다.
    2. 2-2 GM은 게임 내 사용자의 정상적인 활동이나 사적인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GM이 통제, 중재 및 제재를 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할 때에는 운영정책에 명시된 기준에 의거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최대한 공평하도록 처리 합니다.
    3. 2-3 GM은 게임 내/외에서 어떠한 형태로도 사용자에게 특정한 유, 무형의 혜택을 드리지 않으며, 게임 내/외에서 불평등한 특정 혜택을 요구하는 사용자의 요청에 응할 의무가 없습니다.
    4. 2-4 GM은 게임 내에서 사용자의 개인정보(게임 데이터, 신상 정보)를 사용자에게 묻지 않으며, 개인의 정보를 절대 유출하지 않습니다. 다만 사법기관의 정식 협조와 의뢰 요청이 있을 시에는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2-5 GM은 즉각적인 해결이 가능한 문제 발생시 최대한 신속히 해결이 되도록 할 것이며, 게임 진행에 지장을 초래할 사항으로 판단되면 서버다운 등의 조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에 시간이 필요한 문제의 경우 피해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 이를 게임상 및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사용자는 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합니다.

    3. 사용자의 의무와 역할

    '사용자'라 함은 베가게임즈의 회원으로 가입 하여 '십이지천2클래식’ 서비스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을 뜻합니다.
    '십이지천2클래식’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서비스이용 약관이나 다음의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3-1 사용자는 게임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하면, 홈페이지의 1:1 문의를 이용한 리포트를 통해 문의 및 해결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3-2 게임이용자는 당사 약관이나 정책, 일반적인 사회적 통념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그에 따른 문제 발생 시 회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3-3 사용자는 베가게임즈의 회원으로써 1인 3계정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 가입 시, 자신의 개인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개인 정보를 도용하여 입력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로부터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개인 정보 도용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합니다.
    4. 3-4 사용자의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의 정보에 대해서는 당사가 모든 권한을 소유하며, 사용자에게는 해당 정보를 게임 내의 지정 서버에서 서비스 되는 모든 게임 요소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이 부여 됩니다.
    5. 3-5 사용자는 게임 내에 버그를 발견하거나, 게임 내에 의도되지 않은 이상현상을 발견할 경우 이를 GM에게 신고해야 합니다. 사용자는 이를 다른 게임 이용자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되며, GM은 신고된 버그를 수정하고 버그로 발생한 상황을 바로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6. 3-6 사용자는 자신의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주의를 기울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고객의 정보는 보호되나,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용자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4. 휴면계정에 대한 정책

    장기간 접속한 기록이 없는 계정을 휴면계정이라 규정합니다. 장기간 휴면계정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 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계정의 정보는 모두 사라집니다.

    1. 4-1 최종접속일 이후 12개월 이상의 '십이지천2클래식' 접속 기록이 없는 계정에 대해서는 개인정보가 분리보관 됩니다.
    2. 4-2 비밀번호를 바꾸지 않거나 특히 휴면계정에 대해서는 해킹이나 개인정보 침해의 사고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4-3 최종접속일 이후 36개월 이상의 '십이지천2클래식' 접속 기록이 없는 계정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삭제가 진행이 됩니다.

    5. 이름(캐릭터)에 대한 정책

    이름은 게임 내(홈페이지에서의 닉네임 포함)에서 사용하는 닉네임을 포함 합니다.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캐릭터명 , 문파명은 사전 경고 없이 변경,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인물,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2. - 회사, 회사관계자 등을 지칭하여 비방하거나 사칭하려는 목적으로 판단되는 내용의 이름
    3. - GM을 사칭하거나 사칭의도가 있다고 판단될 수 있는 이름
    4. -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만들어져 타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의 이름
    5.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이름
    6. - 회사 또는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의 이름
    7. - 아이템/계정을 현금/현물거래 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거나 특정 대상을 광고/홍보하는 내용의 이름
    8. - 이상에 해당하는 닉네임의 내용을 비슷한 글자모양, 발음 등을 통해 연상할 수 있게 하거나, 이를 목적으로 생성되었다고 판단되는 이름

    6. 게임 이용 시 주의사항

    GM 사용자의 아이디 정보 혹은 아이템(은화 및 기여도등)을 절대로 요구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게임 내 혹은 홈페이지 내에서 질서를 어지럽히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대표적 유형입니다. 아래의 항목에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 및 다른 고객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에는 사용자와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적절하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 제재기준에 대한 용어의 정의 홈페이지 이용제한 : 십이지천2 클래식 홈페이지에서 글쓰기가 일정 기간 동안 제한됩니다. 게임 이용제한 : 홈페이지 글쓰기, 게임이용이 일정 기간 동안 모두 제한됩니다. 영구 게임 이용제한 : 홈페이지 글쓰기, 게임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됩니다.

    6-1 사용자간의 분쟁

    GM은 게임 내에서 사용자 간의 사적인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적인 분쟁이라고 하더라도 불특정 여러 명의 사용자에게 피해를 입히는 경우에는 본 운영정책 5-2항에 따라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간의 분쟁으로 게임 질서를 어지럽히거나 실정법, 공서 양속에 저촉되는 행동 등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는 본 운영정책 또는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하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6-2 게임 내에서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게임 내에서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란, 의도적으로 다른 사용자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말합니다. 또한 게임 내 사기 행위를 통해 선량한 사용자를 속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정당한 대가 없이 아이템을 갈취하는 경우도 해당됩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의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비슷한 행위의 경우에도 본 6-2 항에 따라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단, 사기의 경우 사기 행위자에 대한 조사는 가능하지만 피해를 입은 골드/아이템에 대해서는 “8. 복구 정책”에 따라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유형 위반 항목
    다른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 이유 없이 다른 고객(길드) 또는 특정인을 비방하는 경우
    -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가 보는 게임 내에서 욕설을 하거나 비하 발언을 하는 경우
    -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경우
    - 다른 사용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의도적으로 계속 따라다니며 공포와 불안을 반복적으로 주는 행동(스토킹 등)을 하거나 게임 플레이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원활한 게임 진행 및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GM 및 회사를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회사가 주관하는 공식 이벤트등을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 GM, 회사, 관계사 등의 직원임을 사칭하거나 이벤트 당첨을 미끼로 아이템(혹은 재화, 기여도등)을 요구 혹은 아이디를 요구하는 경우
    - 공식적으로 회사 혹은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게임 이용 고객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
    -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미풍양속에 반하는 게임플레이를 하거나 게임 내 질서유지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행위,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 게임 내 상업성을 지닌 내용 혹은 게임이용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
    상업성을 가지고 광고를 하거나 현금 거래 시도 - 게임 공간 내의 물품(아이템 혹은 재화 및 기여도, 캐릭터등)을 현금 또는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 문화상품권, 이벤트용 쿠폰, 유료 서비스 아이템등을 게임 내 재화, 기여도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하려는 경우나 이와 비슷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 게임 시스템에서 지원하지 않는 방식으로 게임의 재화/아이템/아이디를 다른 게임의 재화/아이템/아이디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려는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등
    게임 내 아이템 갈취(사기행위) 비슷한 이름의 캐릭터를 생성 혹은 평소 잘 알고 지내는 지인임을 가장하여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다른 사용자의 게임 재화, 기여도 혹은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다른사용자의 개인 정보 유출 게임 내에서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하는 행위
    다른사용자의 개인 정보 요구 게임 내에서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 번호, IP 등)를 요구하는 행위

    ※ 누적 횟수에 따른 제재

    1)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항목/제재 1차 2차 3차 4차
    이유없이 다른 사용자(문파)또는 특정인을 비방하는 경우 3일 게임이용제한 7일 게임이용제한 15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가 보는 게임 내에서 욕설을 하거나 신체 비하발언등을 하는 경우 3일 게임이용제한 7일 게임이용제한 15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다른 사용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의도적으로 계속 따라다니며 공포와 불안을 반복적으로 주는 행동(스토킹등)을 하거나 게임플레이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3일 게임이용제한 7일 게임이용제한 15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경우 3일 게임이용제한 7일 게임이용제한 15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경우 15일 게임이용제한 30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이름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15일 게임이용제한 30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캐릭터명 문파명 등 이름 변경 혹은 삭제

    2) 원활한 게임 진행 및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항목/제재 1차 2차 3차 4차
    GM 및 회사를 이유없이 비방하여 GM의 정상적인 운영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7일 게임이용제한 15일 게임이용제한 30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GM 및 회사가 주관하는 공식이벤트등을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15일 게임이용제한 30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GM, 회사, 관계사 등의 직원임을 사칭하거나 이벤트 당첨을 미끼로 아이템(혹은 재화, 기여도등)을 요구 혹은 아이디를 요구하는 경우 영구 게임이용제한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미풍양속에 반하는 게임플레이를 하거나 게임 내 질서유지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행위,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15일 게임이용제한 30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게임 내 상업성을 지닌 내용 혹은 게임이용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 7일 게임이용제한 15일 게임이용제한 30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1:1 문의에 버그제보, 피해신고등 게임이용에 대한 허위사실을 신고하는 경우 7일 게임이용제한 15일 게임이용제한 30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3) 현금거래 시도

    항목/제재 1차 2차
    [현금거래 진행 및 이를 시도하려는 행위]
    - 게임 공간 내의 물품(아이템 혹은 캐릭터등)을 현금 또는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 게임 내에서 문화상품권, 이벤트용 쿠폰, 유료 서비스 아이템등을 게임 내 재화, 기여도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하려는 경우나 이와 비슷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 게임 시스템에서 지원하지 않는 방식으로 게임의 재화/아이템/ 캐릭터/계정등을 다른 게임의 재화/아이템/계정등으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려는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 현금거래 시도에 준하는 모든 행위를 홍보하거나 이를 시도하려는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영구 게임이용제한 단, 거래내역서 확인 후 1회 정지 철회 영구 게임이용제한
    현금거래 시도에 사용할 목적 또는 의도가 보이는 캐릭터명을 생성한 경우 10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재화 및 아이템등의 이동 및 보관 등 현금거래에 도움을 주는 직/간접적인 행위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 거래에 사용(직/간접포함)된 아이템/재화,기여도등은 회수됩니다.
    영구 게임이용제한 단, 거래내역서 확인 후 1회 정지 철회 영구 게임이용제한

    * 현금 거래 시도가 다수 발생되는 경우 조사를 위해 접속한 아이디는 임시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현금 거래의 경우 거래내역서의 명의자등 모든 내용과 당사의 게임 데이터, 계정등을 대조, 확인하며, 일치여부 확인 후 단 1회에 한하여 계정정지 철회를 진행합니다.
    * 거래에 사용(직/간접 포함)된 아이템, 골드, 캐릭터는 회수처리를 원칙으로 하며, 회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캐릭터를 삭제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전체 데이터가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단, 게임물의 이용을 통해 획득한 유•무형의 결과물을 환전 또는 환전 알선하거나 재 매입을 업으로 하는 행위는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행위입니다.
    따라서 이에 해당하는 경우 영구 게임 이용제한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고객은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게임 내 분쟁 관련

    항목/제재 1차 2차
    비슷한 이름의 캐릭터를 생성 혹은 평소 잘 알고 지내는 지인임을 가장하여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다른 사용자의 게임 재화, 기여도 혹은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사기행위) 100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 아이템 갈취 및 사기/비매너 행위로 획득한 게임 내 물품은 모두 회수를 원칙으로 합니다.

    5) 타인의 개인정보 유출

    항목/제재 1차 2차
    게임 내에서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하는 행위 영구 게임이용제한
    게임 내에서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번호, IP 등)를 요구하는 행위 15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본인확인 정보 및 기타 문서를 위조하는 행위 영구 게임이용제한

    6-3 시스템(버그) 악용 및 어뷰징 행위

    게임 내에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 이를 공식적인 절차(문의/신고)를 이용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다른 사용자에게 전파하거나 이를 악용하여 선량한 사용자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혹은 아래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이에 대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행위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다음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비슷한 행위가 있는 경우에도 본 5-3항을 기준으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버그) 악용 및 어뷰징의 유형

    1. 이상이 발생한 아이템, 스킬 등을 이용하여 이득을 얻는 행위
    2. 부정한 방법으로 경험치, 아이템, 기여도 등의 게임 정보를 지속적으로 획득하는 행위
    3. 의도적으로 다른 사용자와 게임 정보 획득을 조작하는 행위
    4. 버그 확인으로 인해, GM이 홈페이지 공지나 게임 내 공지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이를 통보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이를 악용하는 행위
    5. 시스템 악용으로 인한 문제를 알면서도 이를 묵과하고, 지인이 시스템을 악용하는 것을 방조하는 행위
    6. 기타 게임 내에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챙기거나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리는 행위

    2) 시스템(버그) 악용 및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으로 게임이용 제한을 받게 되는 경우

    게임 데이터 및 게임의 아이템(혹은 재화, 기여도) 등이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부당한 이익을 취득하는 경우(직, 간접적 모두 포함) 이에 해당하는 아이템 등은 압류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조사를 위해 관련 계정을 가압류한 후 조사에 착수하게 되며 조사가 완료된 이후 버그 악용 피의자로 확정될 경우, 5-3-3)에 따라 제재 조치되며 피의자가 아닌 것으로 판명될 경우 가압류 조치가 해제됩니다.

    3) 제재조치

    항목/제재 1차 2차
    버그를 사용하였으나, 그 영향이 경미한 경우(버그 사용을 통해 취득한 아이템, 재화, 기여도, 경험치 등 모두 회수) 30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버그를 반복 또는 악용하여 게임에 혼란 또는 다른 사용자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버그 사용을 통해 취득한 아이템, 재화, 기여도, 경험치 등 모두 회수) 30일 게임이용제한(해당 캐릭터 삭제조치) 영구 게임이용제한
    버그를 사용하여 얻은 경험치, 기여도, 아이템, 재화 등을 회수할 수 없는 경우 30일 게임이용제한(해당 캐릭터 삭제조치) 영구 게임이용제한
    버그를 반복 또는 악용하여 게임에 혼란 또는 다른 사용자에게 피해를 입히고, 더불어 취득한 아이템, 재화, 기여도, 경험치 등이 이동 및 훼손되어 회수가 불가한 경우 100일 게임이용제한(해당 캐릭터 삭제조치) 영구 게임이용제한
    시스템(버그) 악용 방법을 게임 내 혹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파하거나 유포하는 경우 100일 게임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 시스템(버그)악용은 유형과 관계 없이, 2차 적발 시에는 영구 게임이용제한이 적용됩니다.

    6-4 불법 프로그램 사용

    1) 정의 및 유형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란,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 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사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합니다.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GM에 의해 발견될 시에는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으며 그 행위가 확인될 경우 본 운영 정책의 기준에 따라 제재를 받습니다. (예: 무인 오토사냥, 핵, 멀티 로더 등) 또한, 사용자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책임은 해당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2) 제재조치

    항목/제재 1차
    불법 프로그램 사용(핵, 불법오토, 멀티로더 등) 영구 게임이용제한
    불법 프로그램 악용 사용자(영리목적을 위하여 다수의 계정으로 또는 조직적, 집단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 영구 게임이용제한 사법조치
    GM이 게임 데이터(기록조사등)에 의해 통상적인 불법프로그램 사용자의 패턴으로 확인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수행한 경우 영구 게임이용제한
    불법프로그램(핵, 불법오토등)과 관련된 아이템/기여도/재화등을 획득, 이동에 관여한 행위가 명백하게 확인되는 경우(비정상적으로 획득된 아이템/기여도/재화등을 정당한 대가 없이 취득한 경우도 해당) 영구 게임이용제한
    불법프로그램 제작 및 게임 내 혹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파/유포하는 경우 영구 게임이용제한 사법조치

    *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혹은 연관되어 부당한 이득을 취득한 경우 게임 데이터, 아이템, 재화, 기여도 등이 초기화될 수 있고, 압류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결정은 GM이 당시 상황이나 게임 로그 자료를 판단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 계정 도용, 해킹, 불법프로그램 사용 등 비정상적인 게임이용이 다수 발생되는 경우 조사를 위해 접속된 아이디는 임시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6-5 계정 도용/해킹

    1) 해킹이란

    다른 사용자의 컴퓨터 시스템(혹은 서버)에 불법으로 접근하는 행위, 게임 설치 파일을 열어 이를 변경 혹은 수정하는 행위, 서버와 게임 간의 정보를 해킹하는 행위 자체와 이러한 목적을 위해 시도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2) 계정 도용이란

    사전에 다른 사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고객의 아이템(혹은 재화)이나 아이디 획득을 목적으로 이를 시도하거나 획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3) 해킹 행위의 대표적 유형

    1. 소프트아이스, 비쥬얼 스튜디오 등 디버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2. 디버그 소프트웨어에서 게임의 클라이언트나 리소스를 여는 행위
    3. 메모리 뷰어를 사용해서 게임이 점유하고 있는 메모리 내부를 보는 행위
    4. 메모리 뷰어/에디터를 사용해서 게임이 점유하고 있는 메모리를 수정하는 행위
    5. 키보드나 마우스의 입력을 가로채서 기록하는 행위
    6. 게임이 서버와 주고 받는 네트워크 패킷을 저장하거나 감청하는 행위
    7. 당사의 서버에 게임 클라이언트가 아닌 다른 어떤 것으로든 접속을 시도하는 행위
    8. 배포된 클라이언트에 포함된 리소스와 데이터를 분해해서 각각의 파일로 만드는 행위
    9. 배포된 클라이언트의 파일을 수정하는 행위
    10. 배포된 클라이언트의 파일 이름을 수정하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대체하는 행위
    11. 배포된 클라이언트의 일부인 것처럼 소프트웨어를 작성하여 다른 고객의 정보를 획득하는 행위
    12. 키 그래버, 매크로 프로그램 등 상용 프로그램이거나 OS의 일부일 가능성도 있지만 해킹에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4) 허위 신고

    사용자가 허위로 계정 도용 또는 해킹을 신고하는 경우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제재조치

    항목/제재 1차
    계정 도용 피해 허위 신고 혹은 가담한 경우 영구 게임이용제한
    해킹, 계정도용 피의자(게임 아이템과 재화 및 캐시아이템 구매 등) 영구 게임이용제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 또는 시도하려한 경우 영구 게임이용제한
    클라이언트에 포함된 리소스를 확인하여 유포한 경우 영구 게임이용제한
    다른사람의 개인정보등을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한 경우 영구 게임이용제한

    6) 유의사항

    해킹/계정 도용의 경우, 아이템(혹은 재화 및 기여도 등) 이동경로를 추적하여 관련 아이디들을 가압류한 후 조사에 착수하게 됩니다. 조사가 완료된 이후 해킹/아이디 도용 피의자로 확정될 경우, 6-5-5)항에 따라 제재되며 피의자가 아닌 것으로 판명될 경우 가압류가 해제됩니다. 단, 게임 데이터 및 게임의 아이템(혹은 재화 및 기여도) 등이 초기화 될 수 있으며,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부당한 이익을 취득한 경우 해당 아이템 등이 압류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특정 아이디에 해킹 시도가 감지되었을 경우, 혹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접속할 경우, 관련 아이디들을 보호하기 위해 임시로 접속(IP차단)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임시 제한 해제는 홈페이지 [고객센터]-[문의/신고]를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신고 접수 시 피해 목록, 정확한 피해 날짜, 발생 시기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정 소유주가 피해자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계정 소유주가 본인임이 증명되지 않거나 현금거래가 개입된 경우, 계정 정보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한 경우 발생되는 사항에 대한 처리는 불가능합니다.
    4. 해킹/ 계정도용 신고는 사건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로 신고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하며, 30일이 경과한 신고 건에 대해서는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5. 조사 및 복원의 경우 보통 15~30일 가량 기간이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6. 해킹/계정도용 피해에 대한 데이터복원을 받은 후 보안서비스(OTP등)를 반드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 발생된 2차 피해에 대해서는 접수 받거나 처리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7. 홈페이지 이용 시 주의사항

    1. 7-1십이지천2 클래식의 GM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사용자 간의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다음 사항에 해당할 경우,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이동/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사용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3. 도배성(동일한 게시물을 연속 등록) 게시물
    4. 저주의 글이나 행운의 글과 같은 게시물
    5. 기타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게시물
    7. 다른 고객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게시물
    8. 광고 또는 광고와 비슷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9.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게시물
    10. 회사의 영업을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게시물
    11. GM 혹은 회사관계자 등을 사칭하는 게시물
    12. 해킹 혹은 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13.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14. 계정의 매매 혹은 양도 관련 게시물
    15. 인종, 성(性), 국적, 종교적, 정치적 분쟁 등 사회문화적 편견에 기반을 둔 게시물
    16. 7-2 ‘홈페이지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란 사회적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 및 다수의 다른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초래하는 경우 등을 의미합니다. 아래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비매너 행위의 경우, 본 6-2항을 기준으로 제재를 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형 위반 항목
    게시물 및 덧글 도배 게시판에 동일한 글을 연 3회 이상 반복적으로 등록하여 다른 사용자의 게시판 이용에 피해를 주는 경우
    욕설/음란/혐오/폭력적 게시물 등록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가 열람할 수 있는 게시판에 욕설/음란/혐오/폭력적 게시물 글 혹은 이미지가 포함된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원활한 게임 진행 및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 1:1 문의를 통해 욕설을 하거나 도배를 통해 GM의 정상적인 운영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미풍양속에 반하는 게임 플레이를 하거나 게임 내 질서 유지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행위, 게임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와 관련된 게시물을 게시판에서 의도적으로 반복하여 등록하는 경우
    - 게시판에 상업성을 지닌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게임이용 사용자에게 유해한 사이트를 홍보하는 경우
    - 계정 도용/해킹사이트 등을 게시판에 등록하는 경우
    현금거래를 시도하려는 게시물을 등록한 경우 - 게시판을 통해 물품(아이템 혹은 계정등)을 현금 또는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 게시판을 통해 문화상품권, 이벤트용 쿠폰, 유료 서비스 아이템을 게임 내 재화, 기여도 혹은 아이템등으로 교환하려는 경우나 이와 비슷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 게시판을 통해 물품 (게임의 재화/아이템/계정 등)을 다른 게임의 재화/아이템/계정으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다른 사용자의 개인 정보 유출 게시판을 통해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하는 행위
    다른 사용자의 개인 정보 요구 게시판을 통해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번호, IP 등)를 요구하는 행위

    * 누적 횟수에 따른 제재

    1) 게시판 질서를 어지럽히는 경우

    항목/제재 1차 2차 3차 4차
    게시판(게시물의 덧글)에 동일한 글을 연 3회 이상 반복적으로 등록하여 다른 고객의 게시판 이용에 피해를 주는 경우 3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7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15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게시물(덧글)에 욕설이 포함된 글을 등록하는 경우 3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7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15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게시물(덧글)에 혐오/폭력적 내용이 포함된 글을 등록하는 경우 3일 홈페이지 이용제한한 7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15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게시물(덧글)에 음란글/음란 사진을 등록하는 경우 3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7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15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시스템을 악용하거나, 공식적으로 제공된 프로그램이 아닌 방법을 사용하여 질서 유지에 영향을 주는 행위 15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게임이용제한

    2) 원활한 게임 진행 및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항목/제재 1차 2차 3차
    문의/신고 등을 통해 욕설을 하거나 도배를 통해 GM의 정상적인 운영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15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미풍양속에 반하는 게임 플레이를 하거나 게임 내 질서 유지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행위, 게임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와 관련된 게시물을 게시판에서 의도적으로 반복하여 등록하는 경우 7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15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게시판에 상업성을 지닌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게임이용 사용자에게 유해한 사이트를 홍보하는 경우 7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15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계정 도용/해킹사이트를 게시판에 등록하는 경우 15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3) 현금 거래 시도

    항목/제재 1차 2차 3차
    게시판을 통해 물품(아이템 혹은 아이디)을 현금 또는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30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90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게시판을 통해 문화상품권, 이벤트용 쿠폰, 유료 서비스 아이템을 게임 내 골드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하려는 경우나 이와 비슷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30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90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게시판을 통해 물품 (게임의 골드/아이템/아이디 등)을 다른 게임의 골드/아이템/아이디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30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90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게시판에 상업적 목적을 가진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유해 사이트를 홍보하는 경우 30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90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4)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 유출

    항목/제재 1차 2차
    게시판을 통해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하는 행위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게시판을 통해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번호, IP 등)를 요구하는 행위 30일 홈페이지 이용제한 영구 홈페이지 이용제한

    8. 복구 정책

    1. 복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게임 내에 콘텐츠가 유실된 경우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게임 데이터에 대한 복구는 게임 기록을 통해 객관적인 자료가 확보된 후에 진행되며, 만약 고객이 유실되었다고 신고한 콘텐츠가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하여 자료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3. 사용자의 과실(사기 등) 또는 고의에 의한 피해/손실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4. 사용자가 이용하는 컴퓨터의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하여 발생한 아이템, 경험치 등의 기타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8-1 아이템 복구가 되지 않는 대상의 예

    1. '상점NPC'에 아이템을 판매한 경우는 복구처리 되지 않습니다.
    2. 아이템을 바닥에 Drop 하여 자연 소멸/타인의 습득된 경우는 소유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절대 복구 되지 않습니다.
    3. 재련 혹은 강화 시 실패하여 소멸한 경우는 복구 되지 않습니다.
    4. 렉, 데이터 롤백(백서버), 알려지지 않은 버그 등으로 인해 아이템이 손실된 경우는 복구 되지 않습니다.
    5. 소모성 아이템 (체력환, 공력환 등)은 복구 되지 않습니다.
    6. 불법프로그램 사용 중 혹은 복사 등 버그를 통해 생성된 아이템은 복구 되지 않습니다.
    7. 사용자의 계정이 정지된 경우 해당 계정에 대한 아이템 등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8. 패치로 인해 변화된 시세상의 손실
    9. 계정 공유(친구,가족,부주,대리,친인척등의 사용)로 인한 피해 및 손실 등은 처리 되지 않습니다.

    8-2 캐릭터의 복구

    1. 캐릭터 삭제 후 10일 이내에 복구신청을 하는 경우 삭제 당시 캐릭터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10일 초과시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2. 캐릭터 레벨 15성 미만의 캐릭터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3. 회원탈퇴의 경우 기존의 캐릭터 정보가 소멸 되기 때문에 복구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4. 사용자의 실수로 캐릭터가 삭제된 경우는 계정당 1회(레벨15성 이상)에 한하여 복구가 진행되며, 서버 오류에 의해서 캐릭터가 사라진 경우에는 고객지원센터에서 이를 확인한 후, 해당 캐릭터와 아이템의 복구처리를 진행합니다.
    5. 캐릭터 복구의 경우 정기점검 시 진행되며, 접수일로부터 보통 7일~ 15일까지 기간이 소요됩니다.

    9. 대면상담 정책

    1. 평일 오후 14:00 ~ 오후 17:00 까지 대면상담이 진행됩니다.
    2. 법정공휴일 및 주말(토,일)은 대면상담을 일체 진행하지 않습니다.
    3. 대면상담시간은 평균 1시간을 기준으로 하되, 2시간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9-1 상담 가능한 항목

    1. 해킹/사기 관련 안내
    2. 게임플레이중 건의사항
    3. 개인간의 분쟁을 제외한 게임내 불편사항 안내
    4. 개인정보에 관련된 사항안내
    5. 아이템복구 및 처리프로세스 안내

    9-2 상담 불가능한 항목

    1. 로그조사를 필요로 하는 사항을 즉각적인 처리로 요구하는 경우
    2. 개인적인 캐릭터 제재/해제 관련상담
    3. 운영정책상 복구 불가능한 아이템 복구관련 상담
    4. 개인적인 유저간의 분쟁관련 상담
    5. 타인의 명의 및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타인의 대리상담
    6. 단체의 대면상담 (문파 혹은 친분의 다수의 회원님과의 상담)
    7. 게임내의 밸런스 관련 상담
    8.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일정 계획등의 상담

    9-3 상담이 중단 혹은 거부 되는 경우

    아래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대면상담을 즉시 중단 합니다.

    1. 상담 중 난동을 부릴 경우
    2. 담당 상담자를 폭행 또는 위협을 할 경우
    3. 상담 담당자 이외의 내사직원과의 대면상담을 요청할 경우
    4. 담당 상담자에게 욕설 및 협박을 하는 경우
    5. 음주상태에서 대면상담을 요청하는 경우
    6. 사전 대면상담 예약을 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방문한 경우

    9-4 상담 방법

    1. 상담동의서 작성을 통해 상담사유 및 "계정명,무명,이용서버"를 담당 상담자에게 통보 (대면상담 동의서를 통하여 자필서명이 확인된 이후 대면상담이 진행됩니다.)
    2. 신분확인을 위하여 신분증 지참 (명의자가 다를 경우 (대리상담)상담이 불가능 합니다.)
    3. 상담시간은 최장 1시간으로 제한 (다음 상담자를 위한 시간적 배려 차원)
    4. 대면상담은 1:1상담을 기준으로 하며 상담한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때문에 대면상담의 참여자는 당사자 1인으로 제한됩니다.(동행인원 동참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