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정책
모바일 개인정보 취급방침
  • 시행일자 : 2022년8월1일
  • ㈜베가게임즈 모바일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베가게임즈(이하 ‘회사’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 (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왕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제 1조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 -회원가입,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닉네임, 단말기 정보(모델명, os버전, 기기고유식별번호 등) 통신사 정보, 스토어 정보, 게임 버전, 위치정보, 게임 및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기록, 쿠키, 결제 기록, 유료 과금정보, 프로모션/이벤트 참여 기록 및 상품 발송 관련 정보, IP주소
    2. -외부 플랫폼 기반 서비스 이용 시 다음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구글: 이름(닉네임 있을 경우 닉네임), 이메일 주소 (ID),
      2. 페이스북: 이름(닉네임 있을 경우 닉네임), 프로필 이미지 URL
    3. -일부 서비스에서 연령확인 혹은 관련법률에 따라 본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인증된 기관을 통해 본인 확인값(CI)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4. -고객님의 문의사항처리와 프로모션 상품 발송을 위해 이메일 주소, 이동전화번호, 주소 정보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5. -제세공과금 처리를 위해 성명, 주민번호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가입 시 필수입력항목과 선택입력항목을 제시합니다. 회원서비스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서는 필수입력항목은 반드시 입력하여야 합니다. 단, 선택입력항목은 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회원제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프리미엄(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결제 시점에 아래와 같이 결제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결제수단 소유자 정보(이름, 생년월일 등),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PIN번호, 상품권 아이디/비밀번호, 미성년 결제 동의 필요 시 법정대리인 정보
    8.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방법: 홈페이지 (회원가입), 팩스(보호자의 미성년자 결제 동의), 전화, 상담게시판,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채널링 서비스 등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 정보 수집 툴 등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1. -1) 회사가 직접 수집하는 항목
      1. 회원ID(전자우편주소), 페이스북 ID: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 식별, 불량 회원 관리, 불만처리 및 기타 고객서비스 제공, 고지사항 전달
      2.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접근 권한 확인
      3. 회원 휴대폰 주소록에 포함되어 있는 전화번호, 주소록 내 성명, 페이스북 친구 정보: 친구 매칭, 게임 초대, 순위 정보 제공, 선물 기능 등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4. 휴대전화번호: 본인 식별, 불만처리 및 기타 고객서비스 제공, 고지사항 전달, 유료결제 서비스 제공
      5. GPS위치정보,기지국 정보 (cell-id),WIFI-AP (위치기반서비스가 탑재된 콘텐츠에 한함) :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을 위한 좌표 측정
      6. 기기식별번호, 맥어드레스 : 신규 서비스,이벤트 정보안내(푸시알림), 개인식별 및 불량 회원 관리
      7. 모바일 기기 모델명, OS정보, OS버전, 가입 통신사 정보 : 서비스 품질 향상 및 통계정보 처리
      8. IP 주소: 비정상 사용자 적발 및 이용제한, 계약이행, 분쟁처리 등
      9. 신용카드번호: 유료결제 서비스 제공
      10. 주소, 전화번호: 이벤트 진행 시 경품 배송 목적
      11. 접속기록(방문일시 등): 서비스품질 향상, 계약이행 및 분쟁처리
      12. 결제정보: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 관련 대 고객 서비스
      13. 게임 초대 아이디: 게임 초대 시 초대 회원 식별 및 보상 지급
    2. 2)제휴사에게 제공받아 이용하는 항목
      본인인증서비스가 별도로 탑재된 콘텐츠에 한하여, 본인인증 시 본인인증기관으로부터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중복가입확인정보/생년월일/성별 정보/내외국인정보 등이 제공되며,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1. 성명/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중복가입확인정보 : 본인식별, 중복가입 확인
      2. 생년월일: 연령확인
      3. 성별정보: 성별확인
      4. 내외국인정보: 내/외국인 확인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불법 행위를 저지르거나 이용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 계약이 해지되는 부정 이용자의 경우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 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 간 해당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킹과 같이 타인에 의하거나 불가항력의 사유 등으로 인해 이용자의 의사에 반하는 이용 계약의 해지가 이루어질 경우, 또는 탈퇴한 계정과 관련된 분쟁해결을 대비하여 이용자의 이용계약 해지일(회원탈퇴일 포함)로부터 30일간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명의도용 등 분쟁 발생 시 본인확인을 위해 제출 받은 신분증 사본은 본인 확인 후 즉시 파기합니다. 만 18세 미만 아동 및 청소년의 법정대리인 정보는 해당 아동 및 청소년이 성년에 도달하거나 해당 아동 및 청소년의 회원탈퇴에 따른 개인정보 파기 시 함께 파기됩니다.
    3.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5년
      2. 2.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5년
      3. 3.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3년
      4. 4.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6개월
      5. 5.통신사실확인기록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3개월

    제 4조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한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해 회사에 개인정보 제출의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파기절차: 회사는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 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2.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청소년의 개인정보보호
      1. 1.회사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얻는 경우 법정대리인 (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 회원의 가입시 법정대리인 (부모)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2. 2.전항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이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3. 3.법정대리인의 동의서는 청소년과 회사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공급 등이 발생할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용도로 이용됩니다.
      4. 4.탈퇴한 청소년의 법정대리인 동의서 또는 동의 철회, 유효기간이 만료된 법정대리인 동의서는 탈퇴 30일 이후에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상법, 전자상거래등 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5. 5.청소년의 법정대리인은 당해 청소년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요구,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지체 없이 취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2.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에 관한 사항
      1. 1.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 내 '회원탈퇴''메뉴를 이용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탈퇴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축적한 관련 정보가 함께 파기될 수 있습니다.
      2. 2.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내 내 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 요구를 할 수 있고 그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3. 3.회사는 회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 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며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4.회사는 당해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회원의 개인정보 등에 대한 정정 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5. 5.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등 회원 가입시 회원이 제공한 필수입력항목들의 변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오류 등을 발생시킬 수 있는 사항이기에, 회사는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필수입력항목 변경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별도의 절차를 밟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를 운용합니다. 회사는 쿠키 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도구]>[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정의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 회원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있어 본인만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3.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 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9.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처리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2. 성명: 고갑열
    3. 직위: 이사
    4. 연락처: gyko@begagames.co.kr

    제 10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상단에 명시한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부서"를 참고하여 1:1문의 등의 정해진 절차를 통해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 1.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 국번없이 118)
    2. 2.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 국번없이 1833-6972)
    3. 3.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 국번없이 1301)
    4. 4.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 국번없이 182)

    제 11조 개정 및 고지의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 2022년 08월 01일
    시행일: 2022년 08월 01일